# ABOUT 'D'/# NEWS

[제3회 동아닷컴‘s PICK②] 도경수, 연기왕이 될 상

2018. 12. 24. 20:25

2018. 12. 24.


[제3회 동아닷컴‘s PICK②] 도경수, 연기왕이 될 상

원문출처 : http://sports.donga.com/3/all/20181224/93402340/2




[제3회 동아닷컴‘s PICK] 도경수, 연기왕이 될 상

납득이도 놀랄만한 공정한 시상식, '동아닷컴's PICK'이 2018년 제3회를 맞이했습니다. '제3회 동아닷컴's PICK'은 그 어떤 시상식보다 객관적으로 수상자를 선발했고, 여러분은 상 이름만 들어도 오직 한 사람만 떠오르는 신기한 경험을 하게 될지도 모릅니다. 수상자와 찰떡궁합 케미를 자랑하는 ‘동아닷컴’s PICK'. 동아닷컴이 선정한 2018년 각자의 분야에서 최선을 다한 아티스트들을 소개합니다.

◆ 상 이름 : 연기왕이 될 상


◆ 선정이유 


홍세영 기자


연기할 때만큼은 엑소 디오(D.O.)가 보이지 않는다. ‘아이돌 출신 연기자’라는 거추장스러운 타이틀도 부여할 필요가 없다. 배우라는 수식어에 걸맞은 행보다. 처음에만 곧잘 하는 연기가 아니라 시간이 지날수록 늘어가는 연기를 보여준다. 연기할 때 고민하는 흔적도 보인다. 때문에 앞으로 연기가 더 궁금해진다.

정희연 기자


‘사기캐’가 아닌가 싶다. 노래면 노래 연기면 연기 인성이면 인성 ‘도경수 당신은 도덕책…’. 연기 수업을 받아본 적 없다는데 ‘어쩜 저리 잘하나’ 감탄이 나오는 연기를 늘 보여준 도경수. 올해에는 영화 ‘신과함께’ 시리즈와 tvN ‘백일의 낭군님’ 그리고 19일 개봉한 영화 ‘스윙키즈’까지 다양한 작품으로 큰 사랑을 받았다. 특히 tvN ‘백일의 낭군님’의 경우 상대적으로 기대가 적었으나 남지현과 함께 특급 케미스트리를 선보이며 화제작으로 끌어올리는 저력을 보여줬다.

도경수의 필모그래피를 보고 있노라면 흥행보다는 도전에 초점을 맞춘 선택들이 눈길을 끈다. 차곡차곡 배우로서 성장하고 있는 도경수의 앞날이 더욱 기대된다.

최윤나 기자


가수로서, 또 배우로서 이렇게 자신의 커리어를 탄탄히 쌓아가고 있는 게 대단하게 느껴질 정도. 무대 위, 스크린이 아닌 안방극장 시청자들을 만난 도경수, 이번에도 ‘역시’였다. ‘백일의 낭군님’을 통해 사극연기까지 소화 가능하다는 가능성을 엿볼 수 있게 했다. 다음엔 또 어떤 도전을 보여주며 자신의 스펙트럼을 넓힐지가 기대된다.


◆ 소감 : 올 한해 정말 많은 관심 주셔서 먼저 감사 드린다는 말씀 드리고 싶습니다. 시청자 분들과 관객 분들의 큰 사랑에 정말 행복하게 지내고 있습니다. 앞으로 더 열심히 해서 좋은 모습 보여드리는 도경수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데스크 한 줄 평 : ‘아.쓰.남’ 아니죠! 완전무결 완벽남 도경수의 더욱 기대되는 열일 행보